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주문과 결제, 배송, 환불 등에 관한 질문들

주문/결제

  • Q: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신용카드, 직불카드, 기프트카드, 그리고 페이팔을 통한 결제를 받고 있습니다.
  • Q: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A: 주문하시고 싶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지금 구매하기"를 클릭하세요.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눌러 진행해 주세요. 자세한 사항은here에서 확인해 주세요.

코스튬 맞춤제작을 원하시면 here를 클릭하세요.
  • Q: 코스튬을 주문할 때 기본으로 정해진 사이즈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 중에서 선택하는 대신 제 치수에 맞춰 제작할 수도 있나요?
A:그럼요. 저희 재단사가 회원님께 꼭 맞는 코스튬을 제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주문하실 때 기본 사이즈 중 아무거나 선택하신 후 원하시는 치수(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키, 몸무게 등을 cm와 kg 단위로 남겨 주세요)를 요청사항으로 작성해 주세요.here를 클릭해 단계별 설명을 확인하세요.
  • Q: 주문해서 친구에게 선물로 배송할 수도 있나요?
A:네, 저희가 선물포장 서비스까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선물포장을 선택하시면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작성해 주시면 선물포장 요금에 대한 결제를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Q: 우편으로도 주문을 받으시나요?
A: 즉각 주문과 결제 확인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현재 우편으로는 주문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이미 결제를 했는데 주문현황을 확인해 보면 "결제 대기중"이라고 나와요. 왜 그런가요?
A: 결제담당 부서는 모든 주문과 결제내역을 평일에만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주말에 들어온 주문은 그 다음주 월요일에 확인이 됩니다. 혹시 주말에 주문하셨다면 그 다음주 월요일에 최대한 빨리 결제확인을 도와 드릴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그때까지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사이즈나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저희는 결제 완료 후 2일 내에 코스튬 제작을 시작하기 때문에 제작이 시작된 이후에는 사이즈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 시에 사이즈를 잘못 선택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저희 측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지 주소가 잘못된 경우에는 주문번호와 새로운 주소를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 주세요. 저희 팀이 곧바로 정보를 변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세트로 묶인 제품들을 따로따로 살 수도 있나요?
A:'Separate Items"에서 세트로 묶인 제품들을 따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구매하실 경우 세트로 구매하실 때보다 단가가 높아짐을 유의해 주세요. 위 주소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기존 코스튬 페이지 주소와 요청사항을 적어 저희Support Center에 문의글을 남겨 주세요. 저희가 확인 후 문의글에 답변을 남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가발과 코스튬, 신발, 악세서리 등을 한꺼번에 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Cosplay Fullset에서 원하시는 캐릭터의 가발, 코스튬, 신발, 악세서리 등이 전부 포함된 풀세트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Q: 코스튬과 가발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 할인도 해주시나요?
A:네, 관련된 가발과 악세서리를 같이 구매하는 경우 58퍼센트를 할인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Here에서 확인해 주세요.
  • Q: 가발을 색상별, 길이별, 혹은 스타일별로 고르는 방법이 있나요?
A: 네, 가발을 색상별이나 길이별, 스타일별로 고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려면 '가발 고르기' 를 클릭해 주세요.
  • Q: 코스플레이FU 쿠폰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기존 코스플레이FU 회원님들께 한해 2가지의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코스플레이FU에 처음 오신 회원분이시라면 적어도 주문을 1번 이상 한 기록이 있어야만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쿠폰 종류 1: 코스플레이FU에서 주문하고 5달러/30달러짜리 쿠폰을 받아가세요!
쿠폰 종류 2: 코스플레이FU에서 구매한 코스튬, 가발, 혹은 악세서리를 장착하고 찍은 사진을 보내주시면 10퍼센트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코스플레이 사진 보내고 전세계 코스플레이FU 회원들과 공유하기'클릭해 확인해 주세요.
P.S. 코스플레이FU 제품을 장착하고 촬영한 사진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올렸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이 경우에도 2번 쿠폰을 쏴 드리겠습니다. ^_^
  • Q: 쿠폰 사용에 제한이 있나요?
A: 코스플레이FU에는 2종류의 쿠폰이 있습니다.
1: 만약 조건이 200달러 이상 구매시 30달러를 할인 받는 것이라면, 총 금액이 배송비를 제외하고 200달러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총 금액이 200달러가 넘을 시에는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해당 구매에 한해 30달러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만약 조건이 70달러 이상 구매시 5달러를 할인 받는 것이라면, 총 금액이 배송비를 제외하고 70달러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총 금액이 70달러가 넘을 시에는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해당 구매에 한해 5달러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쿠폰은 한 번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 유효기간은 쿠폰 등록 날짜로부터 6개월입니다.
* 쿠폰 사용 조건 및 제한을 확인하시려면 ‘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이유’ 를 클릭해 주세요.
  • Q: 코스플레이FU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사용하고 싶은 곳 어디에나 사용 가능합니다. 구매하시고 싶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지금 구매하기"를 누르시고 필요한 배송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총 금액" 아래의 빈 칸에 쿠폰코드를 입력하시고 "쿠폰 사용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단계별 설명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here 를 클릭해 주세요.
  • Q: 재판매업자 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 재판매업자에게 적용되는 가격이 보이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A: 일반등급의 재판매업자이신 경우 보통 43퍼센트 할인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모든 회원들에게 46퍼센트 할인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재판매업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46퍼센트 할인을 똑같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판매업자에게 적용되는 가격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46퍼센트 할인이 43퍼센트 할인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자동으로 더 높은 할인률이 적용되는 점 유의해 주세요.
  • Q: 소품과 코스튬을 구매했는데 소품이 코스튬과 함께 오지 않았습니다?
A: 1: 소품과 코스튬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같이 포장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2: 소품과 코스튬이 같이 배송될 경우 검과 같은 소품들은 쉽게 망가져 버립니다.
     3: 소품에 대한 주문 및 배송현황을 조회하고 싶으시면 주문번호 뒤에 R1을 붙여 주세요. (예: 만약 주문번호가 12345라면, 소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주문번호는 12345R1입니다.

배송과 반송

  • Q: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A: 저희는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모든 코스튬에 대해 전세계 무료배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기본 배송이 선택되며 기본 배송은 저희 회사에서 출발해 회원님이 주문 시에 입력하신 배송지 주소에 도착하는 데 약20-30 일 정도 소요됩니다. 몇몇 악세서리나 특별가 판매 제품들은 배송비가 부과되기도 하며 이때 배송비는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Q: 제품이 도착하는 데에는 얼마나 걸리나요?
A: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저희 측 전문 재단사가 코스튬을 맞춤제작하는 데 드는 시간은 평일 기준 약 15-20일 정도입니다. 가발과 악세서리의 경우 2-7일 내에 배송됩니다. 기본 배송의 경우 저희 회사에서 출발해 회원님이 주문 시에 입력하신 배송지 주소에 도착하는 데 약 20-30일 정도 소요됩니다.
  • Q: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저희 웹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들은 전세계 어느 나라에나 무료로 배송됩니다. 기본 배송으로 배송되는 경우 배송예정일은 약 20-30일 정도 소요됩니다.
  • Q: "편도 배송"은 무슨 뜻인가요?
A: 저희 코스플레이FU에 지불하시는 모든 배송비는 "편도 배송"만을 위한 비용입니다.
*만약 2상자로 나눠져서 배송이 된다면 이는 고객님의 책임이 아니며 2번째 상자는 기본 배송으로 배송됩니다. 하지만 더 빨리 받아보기 위해 2번째 배송등급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시면 추가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만약 주문이 실수로 2번 보내졌다면 이는 고객님 측의 책임이며 2번째 배송에 대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Q: 코스튬이 저한테 안 맞는 경우 반품하고 새로 다시 배송 받을 수 있나요?
A: 저희는 회원님께서 주문 시에 입력하신 치수에 따라 제품을 보내드리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품에 대한 환불이 가능합니다:
저희 측 실수인 경우: 배송된 코스튬 사이즈가 고객님께서 주문시 입력하셨던 치수와 다를 경우 당연히 환불을 해드립니다.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코스튬을 주문할 시에 입력하신 치수가 맞는지 꼭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S, M, X, XL 중에 맞는 사이즈가 없으시다면 "맞춤제작"을 선택해 치수를 입력하신 후 주문해 주세요. 저희가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 후 저희 측 재단사가 고객님께 꼭 맞는 코스튬을 제작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맞춤제작에는 추가 요금이 들지 않습니다.
  • Q: 제품을 2가지 주소로 배송해야 합니다. 한 주문으로 묶어서 배송비를 할인 받을 수 있나요?
A: 배송비는 택배 상자 1개마다 지불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2가지 이상의 주소로 배송이 되어야 할 경우에는 주문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 Q: 세금 정책이 어떻게 되시나요?
A: 회원님들이 최대한 싼 가격에 최상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또 회원님들께서 추가 관세를 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희가 택배 발송 시에 고가의 상품이 아니라고 표시해 두니 걱정하지 마세요!

수입에 관한 공지: 수입세나 추가 비용에 대한 책임은 고객 측에 있습니다. 수입세를 내지 않아 물건이 반송되는 경우에도 반송되는 과정에 발생되는 모든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비용을 없애거나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고가의 상품이 아니라는 송장을 작성해 드릴 수는 있으나, 비용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코스플레이FU는 해외 반입할 경우 발생되는 비용이나 배송지 현지의 관세 등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희 웹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은 해외에서 물건을 수입하는 행위이며 수입세나 추가 비용에 대한 책임은 고객 측에 있습니다. 국가별로 관세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세관에 연락하시길 권하는 바입니다. 그 후 제품을 반납하여 환불을 받기로 결정하시게 된다면 환불하는 과정에 발생되는 배송비와 총 금액에 대한 거래수수료는 고객 측이 부담하게 됩니다. 나머지 금액은 저희가 배송을 받는 즉시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 Q: 반품과 환불
A: 저희는 악세서리와 가발에 대한 환불만을 해드리고 있으며 코스튬은 환불 혹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반품은 배송을 받으신 후 14일 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하자가 있는 상품 혹은 배송이 잘못된 상품들에 한해서만 전액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맞춤제작하신 상품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회원님께서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신 후 2일 내에 저희 측 재단사가 코스튬 제작을 시작하게 되며 재단사가 제작을 시작한 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반품 및 환불 정책' 에서 확인해 주세요.
  • Q: 왜 제품이 잘못된 주소로 배송이 된 거죠?
A: 주문내역에서 주문 시에 입력하신 배송지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주문내역에 표기되어 있는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코스플레이FU는 CCNOW, 월드페이, 머니부커스, 페이팔 등을 사용한 결제 시에 입력된 주소를 포함한 다른 어떤 주소로도 배송하지 않습니다. 결제 후 주문내역에 표기되어 있는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 Q: 잘못된 주소로 배송이 된 경우 환불이 가능한가요?
A: 1. 저희 측의 실수로 주문내역에 표기된 주소가 아닌 다른 주소로 배송되었을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주문내역에 표기된 주소로 배송이 되었을 경우 (주문내역의 주소와 배송된 주소가 같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Q: 반품 및 환불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배송 받으신 코스튬의 사이즈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cm단위)가 잘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저희 Support Center, 의 "반품 및 환불" 카테고리에 주문번호와 코스튬 사이즈와 함께 사진을 첨부해서 문의글을 남겨 주세요. 저희 팀이 바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저희 측 실수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주문내역에 기재된 사이즈와 다른 잘못된 사이즈의 제품이 배송된 경우 저희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 시에 잘못된 사이즈를 입력하셨거나 배송 받은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환불을 원하실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
  • Q: 기본 배송일 경우 택배가 2kg가 넘어가면 익스프레스로 배송수단이 업그레이드됩니다.
A: *기본 배송을 통해서 보낼 수 있는 무게의 최대치가 2kg이기 때문에 택배가 2kg가 넘어갈 경우 배송수단을 배송될 국가에 따라 DHL/Fedex/EMS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이처럼 배송수단이 변경될 시 관세 및 세금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하지만 코스플레이FU는 여전히 관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질문들

  • Q: CCNow에서 확인하니 상품이 배송되었다고 합니다. 배송추적 번호를 받아볼 수 있나요?
A: 결제가 완료된 후 CCNow에 "배송됨"이라고 뜨더라도 실제로 배송되었다는 의미가 아닌 주문 확인 절차의 일부입니다. 저희가 판매하는 모든 코스튬, 신발, 소품 등은 전문 재단사에 의해 직접 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주문하신 상품이 포함된다면 처리기간이 길어집니다. 각 제품마다 소요되는 제작기간은 제품설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상품제작 의뢰도 받으시나요?
A: 그럼요! 코스플레이 코스튬, 가발, 악세서리에 대해 제작 의뢰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email protected] 문의해 주세요.

코스튬 의뢰 제작은 보통 약 30일 정도 걸립니다. 가발과 악세서리도 마찬가지로 1달 정도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니 코스플레이 이벤트나 파티에 참가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적어도 2-3주 전에는 제작을 요청해 주셔야만 합니다.
  • Q: 제작을 의뢰한 제품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A: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드립니다! 가격은 코스튬 디자인이나 제작에 필요한 재료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재단사가 직접 제작한 고품질의 코스튬을 초특가에 제공해 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제작을 원하시는 디자인을 보내 주세요. 최대한 빨리 견적과 함께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코스튬은 어떻게 착용하나요?
A: 코스튬을 처음 착용해 보시는 회원님께서는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i) 착용이 간단한 상의, 바지, 점프수트 등과 같은 경우에는 보통 옷을 입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ii) 드레스나 치마라면 사진을 참고해 드레스나 치마를 착용하기 전에 페티코트가 필요한지 확인해 주세요.
(iii) 기모노의 경우에는 사진을 참고하여 바지를 먼저 입어 주시고 그 후 사진에 나와있는 대로 기모노를 착용해 주세요.
  • Q: 가발은 어떻게 착용하나요?
A: 가발을 처음 착용해 보시는 회원님께서는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가발 착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here 를 클릭해 주세요.
  • Q: 코스튬은 어떻게 세탁하나요?
A: 저희가 판매하는 코스튬들은 대부분 폴리에스테르 코스튬들이기 때문에 전문 세탁업체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거나 집에서 세탁하실 수 있습니다.
(1). 따뜻한 물을 사용해 손빨래하세요. 너무 뜨겁지도, 너무 차갑지도 않은 적당한 온도면 됩니다.
(2). 인조가죽과 털 등의 얇고 가볍고 약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진 코스튬을 제외한 대부분의 다른 코스튬들은 다림질이 가능합니다. 마른 상태에서 보통 옷에 하듯 다리미로 다려 주시면 됩니다.
(3). 대부분 코스튬들이 밝은 원색 등과 같이 강렬한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각각 따로 손빨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평상복이나 코스튬과 같이 빨게 되면 코스튬에서 색상이 묻어나올 수 있기 때문에 꼭 따로 세탁해 주세요.
  • Q: 가발은 어떻게 세척하나요?
A: 샴푸를 사용해 차가운 물에서 살살 씻어주시면 됩니다. 마르기 전에는 빗질해서는 안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완전히 마르고 난 후에는 빗을 사용해 원하시는 스타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Q: 코스플레이FU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저희 Support Center에 문의글을 남겨 주시면 됩니다.
  • Q: 왜 문의글에 이틀이 넘도록 답변이 달리지 않나요?
A: 주말에는 코스플레이FU의 재단사들, 결제담당 부서, 법률담당 부서, 배송담당 부서 등 모두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가끔 일반적인 문제에 관한 고객센터 문의글에는 가끔 답변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_^
  • Q: 제품을 관심상품 목록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마음에 드시는 제품이 있을 때 언제든지 제품을 관심상품 목록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고르신 후 "지금 구매하기"를 누르고 장바구니에서 "관심상품 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이 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here 를 클릭하세요.
  • Q: 사진들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만화 사진들과 디자인 도안들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전적으로 디자이너와 출판사에게 있습니다. 저희는 재단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